이동훈 교수님 녹조근정훈장 수상

2020년 July 14일 administrator 0 Comments

‘제 9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맞이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원,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기념식이 7월 8일(수)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동훈 고려대 교수님이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하였습니다.

녹조근정훈장은 “공무원으로서 그 맡은 바 직무에 정려(精勵)하여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으로써 대한민국 정부가 수여하는 상훈제도의 하나로, 상훈법 제1조에 의거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나 외국인으로서 대한민국에 공로(功勞)가 뚜렷한 사람에 대하여 서훈(敍勳)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여합니다.

이동훈 교수님께서는 세계 최초로 정보보호 분야 전문대학원인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설립, 한국암호포럼 초대의장 역임 등 정보보호 분야에 핵심 역할을 하시고, 최근 양자내성암호알고리즘 국내표준 제안 등 국제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는 공로를 인정받아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하였습니다.

“먼저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정보보호의 날이 생기고 정보보호 전문가들에게 훈장과 포장 등 큰 상을 주신 것은 정부에서도 보안분야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발전시키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 같아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사회전반이 어려운 이때 보안산업 발전과 사회안전을 위해 더 공헌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하셨습니다.

 

관련기사

제9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비대면 시대 보안은 선택 아닌 필수

이동훈 고려대 교수 ‘녹조근정훈장’, 조상우 국가보안기술硏 본부장장 ‘국민포장’